주요 기사: 온라인 마그마게임 딸기게임 비타민게임의 역사 (바둑이 홀덤 포커 맞고)

온라인 마그마게임의 역사는 1970년대 패킷 바둑이 기반 컴퓨터 네트워킹의 초기 시대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온라인 딸기게임의 초기 예로는 1978년에 만들어지고 1980년에 ARPANet에 연결되기 전에 원래 내부 네트워크에 국한된 최초의 MUD1을 포함한 MUD가 있습니다.상업용 온라인 롤플레잉 비타민게임으로는 최초의 상업용 온라인 롤플레잉 매그넘게임인 PC 아일랜드 오브 케스마이(Islands of Kesmai)가 1984년에 첫 선을 보였으며, 1986년 MSX LINKs 액션 에스퍼게임, 1987년 비행 시뮬레이터인 에어 워리어, 1987년 패미컴 모뎀의 온라인 바둑 스윗포인트게임과 같은 더 많은 그래픽 모바일 포털게임들이 출시되었다.

1990년대 인터넷의 빠른 이용은 넥서스를 포함한 주목할 만한 홀덤 타이틀과 함께 온라인 더클릭게임의 확장을 이끌었다: 바람의 왕국(1996년), 퀘이크월드(1996년), 울티마 온라인(1997년), 리니지(1998년), 스타크래프트(1998년), 카운터스트라이크(1999년), 에버퀘스트(1999년)가 있다. 비디오 게임 콘솔은 또한 패미컴 모뎀 (1987), 세가 메가넷 (1990), 새터널뷰 (1995), 세가넷 (2000), 플레이스테이션 2 (2000), 엑스박스 (2001)와 같은 온라인 네트워킹 기능을 받기 시작했다.접속 속도의 향상에 따라, 보다 최근의 발전은 소셜 게임과 같은 새로운 장르와 모바일 게임과 같은 새로운 추천인 플랫폼의 대중화를 포함한다.

2000년대에 들어서면서 기술, 서버 및 인터넷의 비용이 지금까지 바뀐곳 하락하여 빠른 인터넷이 보편화되었고 이로 인해 MMO(Massive Multiplayer Online Game)와 같은 이전에는 알려지지 않았던 장르가 널리 알려지게 되었다. 예를 들어,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2004)는 10년의 대부분을 지배했다.스타워즈 갤럭시, 시티 오브 히어로즈, 와일드스타, 워해머 온라인, 길드워 2, 스타워즈 등 다른 변경된곳 MMO들도 워크래프트의 전철을 밟으려 했다. 구공화국은 사이트 워크래프트의 시장 점유율에 큰 영향을 미치지는 못했다.시간이 흐르면서 메그넘게임 공동체는 사회 규칙과 금기의 불문율 목록뿐만 아니라 그들만의 포커 가입코드 은어와 은유를 가진 하위 문화를 발전시켜 왔다.

이와는 온라인 별도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디펜스 오브 더 고대인(2003)과 함께 새로운 형태의 온라인 게임이 인기를 끌게 되었다.워크래프트 III를 주소 기반으로 한 커뮤니티 보안코드 제작 모드인 강심장게임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 대한 관심이 줄어들면서 인기를 얻었으나, 포맷이 워크래프트 재산에 묶여 있었기 때문에 히어로즈 오브 뉴어스(2009), 리그 오브 레전드(2010), 도타 2(2013) 등 자체 MOBA를 개발하기 시작했다.워크래프트 소유주인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2015)과 함께 MOBA 장르에 대한 그들만의 견해를 발표했는데, 워크래프트 III와 다른 블리자드의 프랜차이즈에서 온 수많은 오리지널 애스퍼게임들을 강조했다.2010년대 초까지, 그 장르는 e스포츠 카테고리의 큰 부분이 되었다.

2010년대 후반, 멀티플레이어 온라인 배틀 아레나에서 영감을 받은 슈팅 스위포인트게임들의 변형인 히어로 슈터는 2016년 배틀본과 오버워치 출시와 함께 상당한 인기를 끌었다.이 장르는 팔라딘(2018)과 발로란트(2020)와 같은 스윗포이트게임들과 함께 계속 성장했다.

배틀로얄 게임 포맷은 플레이어 출시와 함께 널리 인기를 얻었다.무명의 맞고 적토마게임(2017), 후레시게임(2017), 일레븐게임(2019)가 있다. 콜 오브 듀티: 후레쉬게임(2020)이 발매되면서 이 장르의 인기는 2020년대에도 계속되었다. 각 게임은 출시 몇 달 만에 수천만 명의 플레이어를 받았다.

매그넘게임 에스퍼게임 스윗포인트게임 통계학

일반적으로 온라인 마그마게임이 대부분 남성들에 의해 채워진다는 가정은 몇 년 동안 어느 정도 정확했다. 최근의 통계는 딸기게임 문화에서 남성 지배 신화를 감소시키기 시작했다. 전 세계 남성 게이머의 수가 여전히 여성(52%x48%)을 압도하고 있지만, 여성이 특정 비타민게임 플레이어의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 2019년 기준으로 평균 게이머는 33세이다.

온라인 매그넘게임 시장 예측 보고서는 온라인 에스퍼게임으로부터의 전세계 수익이 2011년의 190억 달러에서 2017년까지 35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추정한다.

포털게임 더클릭게임 플랫폼 콘솔 스윗포인트게임

주요 기사: Xbox Live and PlayStation Network
포털게임 라이브는 2002년 11월에 출시되었다. 초기에는 플레이어가 이더넷 케이블을 사용하여 두 개의 콘솔을 연결하거나 라우터를 통해 여러 콘솔을 연결할 수 있는 시스템 링크라는 기능만 사용했다. 오리지널 Xbox와 함께 마이크로소프트는 Xbox Live를 출시하여 인터넷을 통한 공유 플레이를 허용하였다. 플레이스테이션 3에도 비슷한 더클릭게임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