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기사: 격투 황진이게임 로데오게임 허니게임(바둑이 홀덤 포커 맞고)

격투 모바일 황진이게임은 일반적으로 바둑이 일대일 전투 또는 소수의 동등하게 강력한 상대와 싸우는 근거리 전투를 중심으로 하며, 종종 폭력적이고 과장된 비무장 공격을 수반한다. 대부분의 PC 격투 로데오게임들은 많은 수의 플레이 가능한 캐릭터들과 경쟁적인 멀티플레이어 사이트 모드를 특징으로 한다. 대부분의 격투 게임들이 직접 전투를 강조하는 반면, 소울칼리버와 사무라이 홀덤 쇼다운과 같은 격투 허니게임들은 추천인 근거리 무기와의 전투를 중심으로 한다. 많은 격투 엔조이게임들은 다양한 포커 무술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강조된 공격을 포함한다. 격투 히어로게임은 1990년대 후반까지 비디오 체리게임의 지배적인 장르 주소 중 하나였으며, 그 장르가 약간 감소했다. 그러나 이러한 감소는 모탈 컴뱃, 스트리트 파이터, 슈퍼 스매시 브라더스와 같은 타이틀이 현대 시대의 격투기 인구를 지배하기 때문에 오래가지 못했다.하지만 다른 맞고 하위 장르 변경된곳 터보게임이 더 인기를 끌기 시작하고 있다. 슈퍼 스매시 브라더스, 그리고 전통적인 격투 따르릉게임 규칙 세트로부터의 편차는 "폼보다 재미" 파티 망치게임 개발 사고방식 때문에 많은 팬을 확보한 게임들 중 하나이다.

그들을 때리는 것(또는 싸움꾼)은 가입코드 격투 트레인게임과 관련이 있지만 별개의 장르이다. 둘 다 근거리 전투를 수반하는 반면, 그들을 꺾으면 온라인 플레이어들은 소수의 선수가 아닌 큰 파도의 상대와 대결하게 된다.비트 업은 종종 다른 액션 장르의 역학을 통합하며 보안코드 비트 업 러닝게임의 멀티 플레이어는 경쟁보다는 협력적인 경향이 있다. 비트엠은 1990년대 초 바뀐곳 격투기 스톤게임의 출시와 함께 인기가 급감했지만, 3D 비트엠은 이 장르를 계속 유지해왔다.Hack and Slash는 무기를 기반으로 하는 그들을 이기는 것을 가리키는 데 종종 사용되는 하위 장르이다.

주요 기사: 스텔스 엔조이게임 히어로게임 체리게임

이러한 게임들은 메탈 기어 시리즈와 슬라이 쿠퍼 시리즈와 같은 직접적인 충돌에 대해 몰래 돌아다니고 적의 주의를 피하는 것을 강조하는 경향이 있다. 스텔스 피쉬게임에서 플레이어는 여전히 크고 눈에 띄는 전투를 벌일 수 있지만, 종종 그것에 대한 벌을 받는다. 디노시어드(Discorred)와 같은 다른 게임들은 스텔스 유무에 관계없이 목표를 달성할 수 있지만, 스텔스는 플레이어가 많은 적들에 비해 불리한 위치에 있기 때문에 권장된다. 스텔스를 정비사로 울프게임에 포함시킨다고 해서 반드시 스텔스 방탄게임이 되는 것은 아니다. 예를 들어 스카이림은 보물게임 내 대부분의 던전을 해킹 및 슬래시 전략으로 완료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스니킹"에 전념하는 전체 특전 트리를 가지고 있다.

최초의 스텔스 탱크게임은 1979년 11월에 출판된 만비키 쇼넨이다.PET 2001 개인용 컴퓨터 게임은 스즈키 히로시에 의해 개발되었다.

코지마 히데오의 메탈기어는 플레이어가 맨손으로 올리브게임을 시작한 최초의 주류 스텔스 게임 으로 미국에서 100만 장 이상이 팔렸다.메탈 기어 2: 솔리드 스네이크는 전작의 스텔스 게임플레이를 진화시켰다.메탈기어와 메탈기어 2는 스텔스 역학을 개척한 공로를 인정받고 있다.1996년 도쿄 파도게임쇼에서 첫 선을 보인 메탈 기어 솔리드는 최초의 3D 스텔스 여의주게임 스텔스 게임 장르인 뿐만 아니라 숨겨진 커버 메카닉을 대중화시킨 공로를 인정받고 있다.

주요 기사: 서바이벌 터보게임 따르릉게임 망치게임

서바이벌 게임은 적대적이고 개방적인 환경에서 최소한의 자원으로 플레이어를 시작하고 가능한 한 오래 살아남기 위해 자원, 공예 도구, 무기, 피난처를 수집해야 한다. 대부분은 절차적으로 생성된 환경에서 설정되며, 정해진 목표 없이 끝이 개방적이다. 서바이벌 호러 장르와 겹칠 수 있는데, 플레이어는 좀비 종말과 같은 초자연적인 환경에서 살아남아야 한다.

Frets on Fire는 음악 게임이다.
리듬 게임(Rhythm game) 또는 리듬 액션(Rhythm action)은 음악을 주제로 한 액션 비디오 게임의 한 장르로, 플레이어의 리듬 감각에 도전한다. 댄스 댄스 레볼루션과 같은 댄스 게임과 동키 콩가, 기타 히어로와 같은 음악 기반 게임이 그 장르이다. 이 장르의 게임들은 플레이어가 정확한 시간에 버튼을 누르도록 도전한다: 화면은 플레이어가 어떤 버튼을 눌러야 하는지 보여주며, 게임은 정확성과 비트와의 동기화 모두에서 점수를 부여한다.

래퍼 파라파는 리듬게임의 기본 템플릿이 장르 내 후속 게임의 핵심이 된 최초의 영향력 있는 게임으로 평가받고 있다 다른 인기 있는 리듬 게임으로는 댄스 댄스 레볼루션, 마이마이, 프로젝트 디바, 사이투스, 러브 라이브: 학교 아이돌 페스티벌, 더 아이돌 마스터, osu!, 타이코노 타츠진, 네크로댄서의 크립트, 리듬 천국 등.

배틀로얄 게임()은 서바이벌 게임의 생존, 탐험, 청소 요소를 마지막 맨 스탠딩 게임플레이와 혼합한 장르이다.